Pink Rose Flower 갤럭시 워치 5 무슨 색으로 구매할까? 새로운 색상과 추가된 기능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 IT 관련/◽ 삼성

갤럭시 워치 5 무슨 색으로 구매할까? 새로운 색상과 추가된 기능 알아보기

반응형

갤럭시 워치 5 무슨 색으로 구매할까? 새로운 색상과 추가된 기능 알아보기

 

삼성전자 공홈

삼성전자의 갤럭시 워치 5는 2022년 8월 10일 처음으로 정식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2022년 8월 26일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갤럭시 워치 5에서는 온도 측정 센서를 탑재하여 출시가 되었는데요, 과연 워치로 체온을 측정할 수 있을지 자세한 스펙과 디자인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

삼성전자 공홈

좌측이 전작인 갤럭시 워치 4이고, 우측이 신작인 갤럭시 워치 5입니다.
외형적인 변화는 거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같은 실버 색상임에도 불구하고 스트랩 색의 차이가 있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워치 4의 스트랩 색상은 흰색인데 반해, 신작인 갤럭시 워치 5의 색상은 퍼플 색상입니다.

 

 

삼성전자 공홈

색상은 크기 별로 다르게 출시되었습니다.
40mm는 실버, 핑크골드, 그라파이트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항상 인기 있던 색상인 검정색 계열의 그라파이트 색상과 다채로운 줄질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색상인 실버 색상이 가장 많이 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전자 공홈

44mm 는 40mm 와 비슷하나 사파이어 색상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44mm 의 색상으로는 사파이어, 그라파이트, 실버색상입니다.
44mm 의 스트랩의 경우 실버에는 흰색, 그라파이트의 경우 같은 색상이고 사파이어 색상의 경우 진한 블루 색상입니다.

스트랩의 차이가 있다고는 하지만 어차피 스트랩은 결국 교체해서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본체의 색상은 기기를 새로 사지 않는 이상 바꿀 수가 없기 때문에 기본 스트랩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반드시 본체의 색상을 원하는 컬러로 고르시는 게 좋습니다.

 

 

2. 디스플레이 및 무게

삼성 갤럭시 워치 5는 1.2인치의 슈퍼 아몰레드를 탑재하였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사파이어 크리스탈 재질이기 때문에 긁힘에 강하며, 방수 기능도 탑재하였습니다.

카메라는 워치 자체에는 미탑재하였으며 규격은 40mm가 39.3 x 40.4 x 9.8 mm , 44mm 가 43.3 x 44.4 x 9.8 mm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0mm 의 무게의 경우에는 28.7g, 44mm 는 33.5g 로 4mm 차이지만 4.8g 정도가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이는 미세한 정도이기 때문에 무게보다는 화면 크기가 나한테 맞는 크기인지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3. 배터리

삼성전자 공홈

배터리는 40mm와 44mm이 다른 용량을 탑재하였습니다.
당연히 화면이 더 큰 44mm 에 더 큰 배터리 용량이 탑재가 되었습니다

40mm 에는 284 mAh 의 용량이 탑재되었고, 44mm에는 410mAh 가 탑재되었습니다.
30분만에 45% 정도로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 성능

프로세서는 삼성 엑시노스 W 시리즈를 탑재하였습니다.
램은 전작과 동일한 1.5GB 을 탑재하였습니다.

 

 

5. 수면 측정 기능

삼성전자 공홈

수면 측정 기능은 워치를 착용하고 잠이 들었을 때 수면의 질을 체크해주는 기능입니다.
수면의 패턴을 8개의 동물 유형으로 표현해 귀엽고 재미있게 수면 패턴을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수면 측정 기능을 이용하시면 취침 시간 및 기상 시간 체크, 코골이 감지, 렘수면, 깊은 수면, 얕은 수면을 파악하고 추적할 수 있으며 수면의 질을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6. 바이오액티브 센서

삼성전자 공홈

바이오 액티브 센서 탑재로 체성분, 심전도, 혈압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체성분 분석 센서는 체지방률을 측정할 수 있으며 골격근량까지 체성분을 모니터링 가능합니다.
또한 이전부터 있었던 기능인 심전도 센서는 실시간으로 심장 박동을 측정하는 기능인데, 불규칙한 심박수와 리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혈압 센서를 통해서 혈압도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7. 온도 측정 센서 탑재, 사용 가능할까?

갤럭시 워치 5에는 애플워치 8와 마찬가지로 온도 센서가 처음으로 탑재가 되었는데요.
애플 워치의 경우 온도 센서를 통해 여성의 배란일을 측정하는 기능을 선보였는데, 삼성 전자의 갤럭시 워치 5에서는 아직까지는 아쉽게도 온도 센서의 활용 방법에 대해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식약처의 허가를 받아야 정식으로 사용 가능할텐데 이 온도 측정 센서는 아직까지 식약처의 허가를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허가를 받게 된다면 애플워치처럼 체온 측정을 통해 다양한 건강 관리가 가능하지 않을까 추측이 됩니다.

 

 

8. 가격

갤럭시 워치 5의 경우 블루투스 모델 기준으로 40mm 는 299,000원에 출시가 되었고, 44mm의 경우 329,000원으로 40mm와는 3만원 정도의 차이밖에 나지 않습니다.

 

 

9. 비스포크 에디션

갤럭시 워치 5에서는 갤럭시 z 플립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비스포크 에디션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디의 색상과 스트랩 종류 및 색상을 자유롭게 구성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스트랩마다 다르지만 추가 금액이 별로 없기 때문에 만약 바디의 색상과 스트랩이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이시라면 비스포크 에디션을 통해서 원하는 스트랩을 선택하여 구매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