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k Rose Flower 에어팟 3세대 vs 에어팟 프로 비교, 어떤 걸로 사야하나?
본문 바로가기
▶ IT 관련/◽ 애플

에어팟 3세대 vs 에어팟 프로 비교, 어떤 걸로 사야하나?

반응형

에어팟 3세대 vs 에어팟 프로 비교, 어떤 걸로 사야하나?

에어팟 3세대는 애플이 2021년 10월 19일에 공개한 에어팟 2세대의 후속 모델입니다.
외부 케이스는 에어팟 프로와 닮은 디자인에 이어폰 유닛은 프로 모델과는 달리 오픈형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유닛의 모양 또한 길쭉한 모양의 에어팟 1, 2세대와는 달리 프로 모델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에어팟 2세대와 프로 모델을 둘 다 사용해본 결과 유닛의 길이는 짧은 게 개인적으로는 더 편한 느낌이었습니다. 유닛의 길이가 길수록 머리카락이나 손에 걸려서 유닛이 바닥에 떨어지는 경우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에어팟 2세대 유선 충전 모델 / 에어팟 3세대 / 에어팟 프로

에어팟 3세대는 IPX 4등급의 방수를 지원합니다. 또한 이전 작들과 마찬가지로 라이트닝 유선 충전을 지원하며 유선 충전 모델과 무선 충전 모델의 두 가지로 나뉘어졌던 2세대와는 달리 무선 충전 버전으로만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맥세이프 충전을 지원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가격은 249,000원으로 에어팟 2세대의 출시가와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한 것으로 보입니다.
에어팟 프로 모델과 약 8만원 정도의 차이만 나기 때문에 기능의 차이를 잘 보고 맞는 제품으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에어팟 3세대는 에어팟 프로 모델과는 달리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이를 제외한다면 프로 모델과는 큰 차이는 없으며, 에어팟 3세대는 전작과는 달리 1시간 정도 더 길어진 배터리 사용 시간을 가집니다.
음악 감상은 6시간 동안 할 수 있으며 최대 4시간 동안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5분만 충전해도 1시간 동안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맥세이프 충전 케이스는 30시간의 청취 시간을 가집니다.

 

 

한 번 충전했을 때 4.5시간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는 에어팟 프로와는 달리 사용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아마 노이즈 캔슬링을 탑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차이가 생기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에어팟 프로는 최대 청취 시간이 24시간입니다. 에어팟 3세대가 6시간 더 길어졌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잘 사용하지 않고 배터리를 중요시하는 분들에게는 에어팟 3세대가 더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에어팟 3세대에는 노이즈 캔슬링이 탑재되지 않았기 때문에 노이즈 캔슬링이 꼭 필요하신 분이시라면 3세대는 거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에어팟 3세대는 프로 모델과 마찬가지로 공간 음향을 제공합니다.

확실히 에어팟 3세대를 에어팟 프로와 비교했을 때 귀가 편한 것은 에어팟 3세대라고 합니다.
또한 에어팟 3세대가 프로 보다 배터리 타임이 더 길고 음질의 경우 에어팟 3세대가 더 낫다는 평도 많지만 프로 모델이 더 낫다는 평도 많습니다.

하지만 실생활에서 노이즈 캔슬링이라는 기능이 너무 유용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더 높습니다.
집에서 혼자 재택근무를 하는 경우 주변이 시끄러울 때 굉장히 유용하고 특히나 시끄러운 지하철 같은 곳에서 사용하면 귀가 좀 더 편안하기 때문에 이를 한 번 맛 보신다면 아마 벗어나기는 힘드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특히 지하철에서 음악을 들으실 때 오픈형은 볼륨을 크게 틀어야 겨우 들리는 소리를 커널형의 프로 모델은 노이즈 캔슬링을 사용하면 작은 소리로도 잘 들리기 때문에 굉장히 좋다고 느꼈습니다.

에어팟 프로 모델도 이어팁을 소프트 팁으로 교체하시면 귀가 조금 더 편하기 때문에 교체하길 추천드립니다.
아직 루머이지만 에어팟 프로 2세대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니 아직까지 에어팟을 구매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링크 : 10%+와우 카드 5% 할인 최종가 212,980원+2,220원 적립(1/25일 기준)

 

Apple 2021 에어팟 3세대 블루투스 이어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