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k Rose Flower 📷 캐논의 New 포토 프린터 셀피 CP 1500✨, (전작)CP 1300 VS (신제품)CP 1500, 둘 중 뭐로 사지?
본문 바로가기
▶ IT 관련/◽ 기타

📷 캐논의 New 포토 프린터 셀피 CP 1500✨, (전작)CP 1300 VS (신제품)CP 1500, 둘 중 뭐로 사지?

반응형

📷 캐논의 New 포토 프린터 셀피 CP 1500, 사진 인화해서 나만의 앨범 만들기✨

 

캐논코리아 정식홈페이지

포토 프린터 중에 화질 좋고 가격도 적당하여 인기가 많았던 제품인 캐논의 CP 1300.
드디어 신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인화 속도, QR 코드 인쇄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돌아온 CP 1500!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

캐논코리아 정식홈페이지

디자인은 전작과 크게 변화는 없지만 좀 더 각진 외형, 전작과 마찬가지로 진행 상황을 알 수 있는 컬러 LCD 를 탑재하였습니다.
크기는 조금 더 작아지고 무게도 가벼워졌습니다.

캐논코리아 정식홈페이지

색상은 화이트, 핑크, 블랙 색상의 3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캐논코리아 주식회사 공식 홈페이지에는 현재 화이트 색상은 인기 색상이라 품절 상태이고, 블랙 색상과 핑크 색상만 구매 가능합니다.

 

2. 크기 및 무게

캐논코리아 정식홈페이지

CP 1500의 크기는 182.2mm x 133mm x 57.6mm 로 매우 콤팩트한 사이즈입니다.
흠집에 강한 외관 질감과 잉크 카세트와 인화지를 제외한 무게는 약 850g 으로 1kg 도 채 되지 않는 무게입니다. 
만약 휴대용으로 사용하실 분들은 CP 1500은 조금 무거우실 수 있습니다.

휴대용을 원하신다면 캐논 사의 인스픽 미니 포토 프린터나, 코닥의 미니샷3 레트로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캐논 인스픽 미니 포토 프린터 휴대용 로즈골드 + 인화지 50p

COUPANG

www.coupang.com

 

 

코닥 미니샷 3 레트로 C300R 옐로우+카트리지 68매 번들 휴대용 포토프린터 폴라로이드 즉석카메라

COUPANG

www.coupang.com

 

 

3. 출력 화질 & 보존 기간

캐논코리아 정식홈페이지

CP 1500 은 다른 미니 포토 프린터들과는 다르게 염료 승화 기술 방식을 사용합니다.
염료 승화 기술 방식은 열을 이용하여 잉크를 기체로 바꾸는 기술로, 기체를 사용해 부드러운 색조 표현이 가능하며, 색 농도는 온도로 제어되어 더욱 풍부한 표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캐논코리아 정식홈페이지

또한 사진에 라미네이션 코팅 처리를 해줘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무려 100년 동안 변색 없이 보관이 가능합니다.
일반 미니 포토 프린터에는 이 기능이 없어서 색이 금방 바래고는 하는데, 캐논 CP 1500은 코팅 기능으로 인해서 변색이 없이 보관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코팅 기능이 있음에도, 가격 차이는 별로 없기 때문에 사진을 변색 없이 보관하시고 싶은 분들이라면 캐논의 CP 1300, CP1500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4. 멀티 다이렉트 & QR 코드로 간단하게 인쇄

캐논코리아 정식홈페이지

멀티 다이렉트 기능을 이용해서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을 제한 없이 동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모임 자리에서도 친구들끼리 다른 사람에게 사진을 전송하여 출력할 수고를 덜고, 각자 연결하여 사진들을 차례로 인쇄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캐논코리아 정식홈페이지

또한 사진에 QR 코드를 삽입하여 언제 어디서든 사이트로 연결 가능합니다.
블로그, 온라인 앨범 등 다양한 사이트를 간편하게 연결하여 추억을 더욱 길게 간직하실 수 있습니다.

 

 

5. 다양한 기기로 인쇄 가능

CP 1500 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 PC, 카메라 등 다양한 기기로 접속하여 손쉽게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USB 나 SD 카드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출력 가능합니다.
또한 와이파이를 통해서 PC 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할 필요 없이 Airprint 기능을 사용해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6. 다양한 인쇄 용지

캐논코리아 정식홈페이지

엽서 사이즈(4X6) 사이즈, L사이즈(3X5) 사이즈, 크레딧 카드 사이즈 용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엽서 사이즈의 경우 100x148mm 사이즈이며, 증명사진을 비롯한 다양한 레이아웃의 사진을 인화 가능합니다.
포토 앨범이나, 포토 엽서, 액자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뒷면이 엽서 모양으로 되어있는 용지로 포토 엽서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L 사이즈 3X5 용지의 경우 89 x 119mm 사이즈이며, 포토 달력이나 포토 앨범 등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크레딧 카드 사이즈 용지의 경우 54x86mm으로 매우 작은 사이즈 입니다.
신용 카드, 체크 카드와 같은 크기의 사이즈로 지갑에 넣어서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실 수 있습니다.
크레딧 카드 사이즈의 경우 일반 용지 외에도 8분할 스티커 용지도 있습니다.
8분할 스티커를 이용해 다이어리를 꾸미는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7. 유광 VS 무광 선택 가능

캐논코리아 정식홈페이지

유광 또는 무광을 선택하여 인화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촉감의 사진을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취향에 맞게 유광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유광을 선택하여 인쇄, 무광의 경우 3가지 패턴이 선택 가능합니다.

 

8. 다양한 레이아웃

캐논코리아 정식홈페이지

엽서 사이즈 용지에 2x6 영역으로 2매의 이미지를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4컷 사진도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와이파이를 이용해 여러 가지 이미지를 한 장의 용지에 다양한 사이즈로 인쇄해 좀 더 동적인 사진을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2분할, 4분할, 8분할, 15분할로 나누어 인쇄가 가능합니다.

 

캐논코리아 정식홈페이지

또한 날짜를 거슬리지 않게 인쇄하여 언제 찍은 사진인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출력이 가능합니다.

 

 

9. 기본 구성품

캐논코리아 정식홈페이지

기본 구성품으로는 포토 프린터 본체, 용지 카세트, 전원 어댑터가 있습니다.

 

캐논코리아 정식홈페이지


만약 기본 엽서 사이즈 4 x 6 (RP-54, RP-108, KP-36IP, KP-108IN) 외의 용지를 사용하시면 별매의 카세트가 필요로 하기 때문에 추가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10. 가격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189,000원입니다.
전작의 경우 4~5만원 정도 저렴하기 때문에 QR 코드 기능 등의 새로운 기능이 필요 없으신 분들은 CP 1300 으로 구매하셔도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CP 1300 이나 CP 1500 이나 화질의 차이는 없기 때문에 기능이나 중고가에 초점을 맞춰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포토 프린터는 반려 동물을 키우시는 분들 또는 아이가 있는 가정,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 셀피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 분들에게 직접 앨범을 만들어 꾸밀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아이템입니다.

미니 포토 프린터는 화질이 안 좋아서 사용을 꺼려하시는 분들도 캐논의 제품 뿐만 아니라 염료 승화 방식의 포토 프린터는 미니 포토 프린터보다 출력 화질이 좋고 코팅 기능으로 인해 변색도 없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다이어리를 꾸미이기에도 좋고, 집 인테리어로 꾸미기에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만약 화질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 사진을 많이 찍지 않은 분들이시라면 포토 프린터보다는 인화 사이트에서 직접 인화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캐논 셀피 CP 1500 & 인화지 세트 구매 링크

 

 

캐논 셀피 CP1500 +인화지 RP-108(108매) 잉크포함 포토프린터 사진 인화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