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k Rose Flower 아이패드 프로와 닮은꼴 M1 칩셋 탑재한 아이맥 24형 미친 디자인 살펴보기
본문 바로가기
▶ IT 관련/◽ 애플

아이패드 프로와 닮은꼴 M1 칩셋 탑재한 아이맥 24형 미친 디자인 살펴보기

반응형

아이패드 프로와 닮은꼴 M1 칩셋 탑재한 아이맥 24형 미친 디자인 살펴보기

 

애플에서 2021년 4월 20일 발표하고 2021년 5월 말 한국에 출시된 M1 아이맥.
일체형 데스크탑이라 가볍고 데스크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 색상 & 디자인 살펴보기

퍼플 / 블루 / 핑크
오렌지 / 그린 / 옐로


2021년 신상 아이맥의 색상은 실버를 기본으로 퍼플, 블루, 핑크, 오렌지, 옐로, 그린의 7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칙칙하고 쨍한 색상보다는 파스텔 톤의 색상들로 출시가 되었는데 디자인에 있어서는 역대급이지 않나 싶습니다.
테이블에 신상 아이맥이 올려져 있으면 굉장히 세련되어 보이고 인테리어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퍼플 / 블루 / 핑크
오렌지 / 그린 / 옐로


전면 디자인도 디자인인데 뒷면의 컬러와 애플 로고는 진한 색으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정말 어느 색 하나 뒤쳐지지 않고 예쁜 색상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아이맥에 대해 별 생각이 없던 사람(me)도 구매욕을 당기게하는 미친 매력의 디자인.

 

2. 두께 & 무게


두께는 11.5mm 로 1센치가 조금 넘는 두께입니다.
아니 일체형 컴퓨터인데 이렇게 얇을 수가 있나요?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M1칩이라고 합니다.
Mac에 최초로 탑재되었었던 M1칩.
M1칩은 칩 하나에 여러 가지 요소가 통합되어 있는데 프로세서, 그래픽, 메모리 등이 전부 한 공간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흔히 우리가 사용하는 데스크탑처럼 커다란 본체를 둘 공간도 필요 없고 오로지 데스크 하나만 있으면 컴퓨터를 세팅할 수 있게 된 것이죠.



무게는 4kg가 조금 넘는 무게.
요즘 나오는 가벼운 노트북이 1kg정도 되는데 이것의 4배 정도 되는 무게입니다.
보통 데스크탑의무게는 내부에 어떤 부붐이 있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은 10kg 안쪽이고 무거운 것은 20kg 초반정도 합니다.
보통 데스크탑에 비해 엄청나게 가벼운 수준입니다.

디자인과 무게까지 모두 챙겼다? 이건 혁명 수준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3. 코어 & 가격

신형 아이맥은 7코어 GPU 모델과 8코어 GPU 모델 두 가지가 있습니다.
CPU는 동일하게 8코어입니다.

보통 7코어와 8코어 중에서 구매를 고민하실 텐데 이 둘의 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가격을 보면 7 코어 제품이 애플 공식 사이트에서 1,690,000원이고 8코어 제품이 1,940,000원입니다.
겨우 코어 1개 차이로 25만원이나 차이가 나는데 성능은 거기서 거기일 것으로 생각되어 금전적 여유 수준에 따라서 제품을 고르시면 될 듯합니다.
이 두 가지는 모두 256GB의 용량인데 512GB 짜리 8코어 CPU 8코어 GPU 제품의 경우 2,210,000원의 가격으로 조금 부담되는 수준의 가격입니다.

 

4. 외부 단자

 

위에서 1 코어의 차이는 별로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고 말씀드렸는데 이 버전에는 다른 차이점도 있습니다.
바로 외부단자인데요.
7코어 제품은 외부 단자가 Thunderbolt 겸용 USB C타입 단자 2개, 3.5mm 단자 1개이고, 8코어 제품의 경우 Thunderbolt 겸용USB C타입 단자 2개, 일반 USB C타입 단자 2개 3.5mm 단자 1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저장장치는 256GB, 512GB, 1TB, 2TB SSD 제품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7코어 제품의 경우 다른 라인에 비해서 저렴한 건 좋은데 외부 연결 단자가 너무 적어서 사용하시는 데에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신형 아이맥부터 외부단자의 포트를 자석처럼 붙이는 방식입니다.
마치 맥세이프를 연상케 하는데 포트를 가까이 가져가면 착- 하고 자석으로 붙어 꽂을 수 있게 됩니다.
자력이 약할까 걱정이시겠지만 자력이 생각보다 강해서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5. 램

 


램은 8GB와 16GB으로 나뉩니다.
기본으로 8GB가 선택되고 16GB 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시에 270,000원이 추가됩니다.
7코어 제품으로 선택하고 기본 256GB SSD에 16GB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가격은 1,960,000원으로 거의 200만원에 달하게 됩니다.

 

6. 다양한 각도조절

 


신형 아이맥에서는 각도 조절이 생각보다 다양하기 때문에 목에 무리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경우에는 노트북 거치대 없이 사용하다보면 목에 무리가 오는 경우가 많아서 거치대를 많이 구입하시는데 아이맥의 경우 다양한 각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목에 부담이 적습니다.
그래도 목에 안좋으시다면 모니터 받침대를 구매해서 올려놓고 사용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7. 마우스 & 트랙패드 & 터치ID 키보드

 


신형 아이맥에서는 본체의 컬러와 맞게 키보드, 마우스, 트랙패드가 구성되어있습니다.
마우스와 키보드의 경우
매직 키보드에는 Spotlight, 받아쓰기, 방해금지 모드, 이모티콘을 바로 쓸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 옵션을 선택하면 터치 ID가 탑재된 신형 매직 키보드를 주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옵션을 추가하지 않으면 기본 매직 키보드가 배송된다고 합니다.
터치 ID로 잠금을 해제해야하기 때문에 터치 ID가 탑재된 매직 키보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8. 공통 클립보드 기능


공통 클립보드 기능으로 폰에서 복사한 텍스트, 이미지를 아이맥에 그대로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아이맥과 폰으로 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9. 4.5K 레티나 디스플레이


4.5K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모든 것을 선명하고 몰입감 넘치게 볼 수 있습니다.
밝기도 500니트나 되기 때문에 밝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또, 트르톤 기술이 주변 조명에 맞춰 색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10. 마이크와 스피커 개선

스피커는 6개의 사운드 시스템으로 균형잡힌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방식의 음악이나 동영상 재생 시 공간 음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돌비 애트모스란 영상을 몰입감 있게 소리로 들을 수 있게 해주는 사운드 기술이라고 합니다.
영화관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기술로 입체적인 사운드 기술을 적용하여 입체 음향을 구현한다고 합니다.

마이크는 통화를 하거나 녹음을 할 때 할 때 끊김 없고 잡음을 걸러(빔 포밍 기술) 더 선명한 소리를 전달하거나 담을 수 있다고 합니다.

11. 성능은 괜찮을까?

사진 편집이나 영상 편집을 이용하는 경우 최소 사양으로 선택하시게 되면 버벅임 등으로 불편함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성능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무조건 램을 8GB보다는 16GB 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24인치의 애매한 크기 때문에 디자인 작업을 하는 경우 작은 크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요즘은 32인치 이상의 모니터도 많이 나오는 시점에서 24인치를 사용한다? 조금 답답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물론 노트북이나 아이패드 같이 작은 화면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불편함이 없겠지만 원래 큰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 전작에서는 27인치의 크기였기 때문에 신형 아이맥으로 갈아탄 분들은 답답함을 느끼실텐데 지금 신형 아이맥으로 갈아탈 생각이신 분들이라면 다음 작을 조금 고민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감 & 댓글은 사랑입니다. ✨

반응형